오늘저녁 포항 구룡포시장 구룡포의 명물 쫄깃한 과메기, 단팥죽에 찍어먹는 찐빵, 40년 해풍 국수 파는곳 시장이 반찬 가게 위치 어디?
생방송 오늘저녁 시장이 반찬 쫄깃쫄깃 과메기가 제철 포항 구룡포시장 구룡포 과메기, 단팥 퐁듀 찐빵, 해풍국수 파는곳 식당 가게 위치 어디?
MBC <생방송 오늘저녁> 1906회 쫄깃쫄깃 과메기가 제철 포항 구룡포시장 촬영지
2022년 11월 14일 저녁 6시 5분 생방송 오늘저녁 방송에서는
시장이 반찬 코너를 통해
쫄깃쫄깃 과메기가 제철 포항 구룡포시장 편이 방영 됩니다.
찬 피디가 찾은 오늘의 시장은? 포항 바다를 그대로 옮겨 놓은 듯 맛 좋은 해산물들이 넘쳐나는 구룡포시장이다. 찬바람이 더욱 강해지는 요즘, 구룡포에서 더 깊은 맛을 낸다는 초겨울 별미가 있었으니! 그 정체는 쫀득쫀득한 식감과 고소하고 담백한 맛을 자랑하는 구룡포 과메기 되시겠다. 사방이 바다인 지리적 특성과 함께 건조하고 차가운 해풍 덕분에 생선 특유의 비린 냄새가 나지 않는 맛 좋은 과메기가 탄생한다는데. 구룡포 바닷바람이 만든 초겨울 별미 ‘과메기’를 맛본다.
다음으로 향한 곳은? 남녀노소 모두의 사랑을 듬뿍 받는 추억의 간식, 찐빵 가게다. 그런데! 구룡포만의 남다른 찐빵 먹는 방법이 있었으니~ 바로 단팥죽에 찐빵을 푸욱~ 찍어서 먹어야 한다고! 퐁듀처럼 찍어 먹었을 때 비로소 달콤하면서 고소한 팥 본연의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단다. 찐빵과 단팥죽의 환상적인 콜라보! 구룡포시장표 ‘단팥 퐁듀’의 매력을 파헤친다.
한편, 배고팠던 시절 구룡포 사람들의 허기진 배를 달래주던 이곳. 40년 넘는 세월 한결같은 맛으로 사랑받는 국수 가게다. 구룡포뿐만 아니라 전국 각지 손님들의 사랑을 듬뿍 받는 비결은 다름 아닌 ‘면’에 있다는데. 구룡포 해안가에서 살랑살랑 불어오는 해풍으로 자연 건조한 면을 사용해 삶으면 탱탱하고 쫄깃쫄깃한 식감을 낸단다. 또 별다른 재료를 넣지 않아도 깊은 국수의 맛을 완성하는 육수도 사랑받는 비결 중 하나라고. 쫄깃한 국수 면과 진한 육수가 완벽한 조화를 이뤄내니~ 앉은 자리에서 ‘해풍 국수’ 한 그릇 뚝딱은 기본이요, 쌀쌀해진 날씨에 마음마저 그 온기로 가득 찬다는데. 구룡포시장에서만 맛볼 수 있는 특별한 맛과 푸짐한 정은 [시장이 반찬]에서 공개된다.
생방송 오늘저녁 방송 정보
시장이 반찬 쫄깃쫄깃 과메기가 제철 포항 구룡포시장
옆집 부자의 비밀노트 연 매출 10억 갈비로 신화를 쓴 사나이
찾아라 이웃집 스타 살아 움직이는 수상한 정원의 정체
가족이 뭐길래 대봉감밭에 심은 남편의 눈물
생방송 오늘저녁 포항 구룡포시장 과메기, 단팥퐁듀 찐빵, 해풍국수 식당 위치 정보
아래 정보는 현지 업체 사정으로 인해 일부 내용이 변경되었을 수 있어요.
방문 또는 이용 전 공식 채널(홈페이지, 블로그, SNS 등)을 통해 최신 정보를 꼭 확인하세요.
▶ 구룡포 시장
- 주소 : 경북 포항시 남구 구룡포읍 호미로221번길 18
- 전화 : 054-281-7004
▶ 오늘저녁 구룡포시장 과메기 파는곳
성일상회
- 주소 : 경북 포항시 남구 구룡포읍 호미로221번길 13
- 전화 : 054-284-1513
▶ 시장이반찬 구룡포시장 단팥퐁듀 찐빵 파는곳
엄마찐빵
- 주소 : 경북 포항시 남구 구룡포읍 구룡포길 60-2
- 전화 : 054-276-6547
▶ 구룡포시장 40년 전통 해풍국수 파는곳
구룡포할매국수집
- 주소 : 경북 포항시 남구 구룡포읍 구룡포길 60-4
- 전화 : 054-284-2213
#오늘저녁포항구룡포시장 #시장이반찬구룡포시장 #구룡포시장과메기 #구룡포과메기 #구룡포시장단팥퐁듀찐빵 #구룡포시장40년해풍국수 #구룡포시장맛집 #오늘저녁해풍국수 #오늘저녁단팥퐁듀 #오늘저녁구룡포과메기 #성일상회 #엄마찐빵 #구룡포할매국수집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개인 리뷰입니다.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이미지 출처: SBS 오늘저녁 방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