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영양 낡은 신발에 삶의 애환을 담는 강혁 화가

KBS1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176회 경북 영양 촬영지

 

 

2022년 6월 24일 토요일 저녁 7시 10분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방송에서는

정이 깃들다 산골 동네 경북 영양 편이 방영 됩니다.

 

낡은 신발에 삶의 애환을 담는 화가

 

 

영양군 청기면 산기슭을 걷다가 잔뜩 쌓여있는 신발을 발견한다. 알고 보니 이 낡은 신발들은 화가의 작품 재료라고. 강혁 씨는 대학에서 서양화를 전공하고 대기업에서 근무하다 은퇴했다. 평생 직장생활을 했으니 여생은 경치 좋은 곳에서 맘껏 그림 그리며 사는 게 꿈이었단다. 그렇게 전국 각지를 돌아보다가 3년 전 자연이 깨끗한 영양에 마음이 끌려 정착하게 되었다. 서울에서 전철로 출퇴근을 하며 사람들의 신발을 유심히 보다가 인간의 삶과 신발이 닮았다는 생각을 했고, 스스로 연구하고 발견한 기법을 낡은 신발들에 적용해 자신만의 독특한 작품세계를 펼쳐가고 있다. 교회를 개조해 만든 작업실 한켠에서 뒤늦은 꿈을 펼쳐가고 있는 강혁 씨 부부를 만나, 진정한 삶의 의미를 들어본다.

 

 

강혁 작가는 영양군 청기면에서 오래된 교회를 작업실로 개조해 작업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연관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개인 리뷰입니다.

지역 또는 소상공인에게 작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 위 글에서 수정 또는 삭제해야 하는 것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김영철의동네한바퀴영양 #동네한바퀴176회 #영양맛집 #서석지&현실남매의한옥카페동업기 #낡은실발에삶의애환을담는화가 #영양고추파스타와영양사과피자 #5남매를홀로키운커피믹스공예할아버지 #55년세월이깃든시계&도장점방 #사랑꾼어머니의산골밥상 #강혁작가 #동네한바퀴낡은실발화가 #강혁화가 #영양신발화가

 

 

※ 사진 출처: KBS1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방송 / 홈페이지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