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맛있는녀석들 수제 우동 맛집 어디? 선육후면 특집 

서울 마포 서교동 홍대 일식우동 맛집 해물우동 에비텐우동 키노코우동 키즈네우동 일식 우동

족타면 자가제면 우동 맛집 

맛있는 녀석들 399회

Tasty Guys / 방송 리뷰 후기 노트

 

2022년 10월 14일 금요일 저녁 8시 맛있는 녀석들 방송에서는 선육후면 특집 편이 방영됩니다. 선육후면이란 고기를 먹고 난 후 차가운 면으로 마무리하는 것을 말합니다. 배우신 분들은 뭐가 달라도 다르다, 먹박사님들의 선택은 바로 선육후면, 선 겉바속촉 육즙파티 스테이크에 후 쫄깃탱탱 수제 우동을 먹기로 합니다. 맛녀석들은 육우 티본 스테이크를 먹은 후 수제 우동을 먹으러 갑니다. 

 

 

* 맛있는 녀석들 방송에 나온 맛집을 찾아보았으며, 이 글 아래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맛있는 녀석들 방송 맛집 동영상  ▼ 

https://youtu.be/QD4GOxCr1-w

#맛있는녀석들 #맛녀석 #맛녀 #맛있는녀석들맛집 #맛녀석맛집 #맛녀맛집 #먹방 #맛집 #방송에나온맛집 #음식 #요리 #맛녀석음식 #줄서는맛집 #맛있는녀석들출연자 #나온사람 #유민상 #문세윤 #김태훈 #김민경 #홍윤화 #선육후면 #스테이크 #육우 #육우스테이크 #육우티본스테이크 #등심 #안심 #등심스테이크 #안심스테이크 #수제우동 #우동 #우동맛집 #맛있는녀석들육우스테이크 #맛있는녀석들수제우동 #자가제면 #새우튀김우동 #갓김치우동 #버섯우동 #홍대우동 #일식우동 #맛있는녀석들우동맛집 #맛녀석우동맛집 

 

우동은 일본의 대표적인 면 요리이다. 밀가루를 주원료로 하여 만든 통통한 면을 익히고 다양한 고명을 올려 먹는다. 지역과 먹는 방법, 곁들이는 재료(유부, 파, 미역, 덴푸라 등)에 따라 다양한 종류로 나뉜다. 일본에서 면 요리의 시작은 나라 시대(奈良時代, 710~794)로 거슬러 올라가며 우동은 무로마치 시대(室町時代, 1336~1573)에 밀가루를 제분하는 기술과 기리면제법(切り麺製法, 밀반죽을 자르는 기술)이 보급되면서 급속히 발달하여 대중 음식으로 자리를 잡았다. 오늘날에는 우동 전문점이나 체인 레스토랑에서 다양한 우동 요리를 접할 수 있으며, 마트나 편의점에서도 생면, 건면 또는 데친 면, 컵면 등의 형태로 판매되고 있다.

우동의 어원
아오키 마사루(青木正児)의 『혼둔(곤동)의 역사(饂飩の歴史)』에 따르면, 우동(饂飩)은 헤이안 시대(平安時代, 794~1185)에 중국으로부터 전해진 혼둔 또는 곤동(混飩, 얇은 밀가루 피에 고기소를 넣어 찌거나 끓이는 음식)에서 음훈을 따 운동(温飩)이라 불리다가, 점차 오늘날의 표기인 우동(うどん)으로 변화한 것이라 전해진다.

우동의 기원과 역사
일본에서 코무기(小麦, 밀가루)가 사용된 가장 오래된 흔적은 야요이 시대(弥生時代. 기원전300경~서기 250년경)의 유적에서 발견된다. 또한 요로우 7년(養老 7년, 서력 723년) 타이조우간부(太政官符, 일본의 율령제 하에서 태정관(太政官)이 관할하는 관청에 발령하는 정식 공문서)에는 오오무기(大小麦, 밀)를 농작한 것으로 보이는 기록이 남아 있다. 그러나 그 당시 일본은 벼농사를 짓고 쌀밥을 주식으로 먹던 시기였으므로, 밀가루는 주식이 아닌 주로 간장이나 된장 등 장류를 만들 때 사용되었다.

중국의 주나라 시대(周時代. 기원전 1046~기원전 256년)에 이미 밀가루를 빻는 데 사용되었던 것으로 추정되는 절구가 존재한 것으로 미루어 최초의 면은 중국에서 만들어져 일본에 전해진 것으로 보인다. 일본 최초의 면은 나라 시대(奈良時代, 710~794)에 켄토우시(遣唐使, 당나라에 파견된 사절)가 중국에서 들여온 새끼줄 모양의 사쿠베이(索餅, 밀가루와 쌀가루를 함께 반죽하여 노끈처럼 가늘게 꼬아 기름에 튀긴 과자)다. 이는 밀반죽을 새끼줄 또아리처럼 꼬은 모양으로 무기나와(麦縄)라고도 불렸다. 그 당시의 면은 건면과 과자류의 중간 정도에 속했으며, 밀가루 반죽을 막대 모양으로 자른 후 여러 번 접었다 펴기를 반복하며 실 모양으로 뽑는 데노베면 제법(手延べ麺製法, 수타면)이 오늘날 수타면의 원형이 되었다.

이후 무로마치 시대(室町時代, 1336~1573)에는 밀을 빻는 맷돌과 풍차 제분이 도입되면서 면이 급속도로 보급되기 시작했다. 더불어 밀가루 반죽을 치댈 수 있는 넓은 면판, 반죽을 펴는 면대, 반죽을 써는 칼 등의 도구 사용이 정착되면서, 도구를 이용해 반죽을 잘라 만드는 기리면(切り麺) 제법이 탄생하였다.

에도 시대(江戸時代. 1603~1867)에 이르러서는 밀과 소바(そば, 메밀)를 원료로 하는 각종 면이 등장함에 따라 면 요리를 전문으로 하는 음식점이 생겨나기 시작하였다. 이러한 음식점의 탄생은 우동, 소바와 같은 면 요리의 대중화에 많은 기여를 하였다.

메이지 시대(明治時代. 1868~1912)에는 제면기계가 개발되어 면의 소비가 크게 증가하였고, 우동을 비롯한 면요리가 본격적인 서민 음식으로 정착하게 되었다. 이 때부터 지역별로 특색 있는 우동이 개발되었는데, 대표적인 예로는 도쿄의 ‘나베야키 우동(鍋焼きうどん, 1인분 용의 뚝배기에 면과 츠유, 여러 재료를 넣고 끓인 우동 요리), 오사카의 ‘기쯔네 우동(きつねうどん, 유부를 얹은 우동)’ 등이 있다.
[네이버 지식백과] 우동 [うどん, udong] (세계 음식명 백과, 최지유, 김온)

 

 

아래 업체 정보는 현지 사정으로 인해 일부 정보가 변경 되었을 수 있어요. 방문 전 최신 정보를 꼭 확인하세요. 

 

 

 

 

맛녀석 맛집 이름  상호  Name 

고토히라우동

맛있는 녀석들 399회 수제우동 맛집

 

맛녀석 맛집 주소  위치  어디 Location  Address 

서울 마포구 와우산로29길 14-8

서교동 327-20

 

맛녀석 맛집 가격 정보 보기 ·Price 

해물우동 8,500원

 

맛녀석 맛집 연락처  전화번호  Contact 

02-333-4885

 

 

맛있는 녀석들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TastyguysOfficial/

 

맛있는 녀석들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tastyguys_official/

 

맛있는 녀석들 트위터 ▼

https://twitter.com/Tasty_Guys

 

 

맛있는 녀석들 1회부터 몰아보기 ▼

 

[맛있는 녀석들] 몰아보기

맛있는 녀석들 1회부터 몰아보자!

www.youtube.com

 

[참고사항]

※ 해당 방송 및 업체, 출연자와 상업적 연관없으며,대가없이 작성한 개인리뷰입니다. 
※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이 글에 댓글 남겨주세요. 글은 비공개로 작성됩니다.

※ 사진출처: 맛있는 녀석들 방송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