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6시내고향 화순 고향정가게  순두부찌개 식당 가게 어디? 35년 전통 화순고인돌전통시장 옛날두부 백봉기

여섯시내고향 고향노포 화순 순두부찌개맛집 두부조림, 모두부

 

 

KBS1 <6시 내고향>

방송 리뷰 & 맛집 정보

2022년 11월 15일 화요일 저녁 6시

 

오늘 6시내고향(여섯시내고향)에서는 1987년도에 문을 열어 약 35년간 한 자리를 지켜오며 맛있는 두부요리를 즐길 수 있는 화순시장의 오래된 순두부찌개 고향정가게를 찾아갔다.  백봉기씨가 찾아간 오늘의 고향정가게. 새벽 네시부터 두부만들고 장사준비 그리고 오늘의 음식인 순두부찌개가 나오기까지의 과정을 알차게 담았다. 필자도 화순에 소중한 사람이 있어 자주 들르는데 이런곳이 있는지 둘다 몰랐다. 다음 화순여행땐 꼭 먹어볼 예정.

 

이집은 말 그대로 두부가 다했다.

느낌을 받는 두부맛집이다.

화순고인돌전통시장에서 이집 모르면 간첩~

 

 

화순옛날두부에서 가장 대중적인 메뉴인 순두부찌개다.

해물을 우려낸 육수로 끓여낸 육수와 신선한 순두부로 만든다..

35년의 세월이 고스란히 묻어있는 내공이 있는 음식이라고나 할까.

그리고 이집의 아주 매력적인점은 포장시 전 메뉴 반값이다.

예를들면 순두부찌개 1인분 7000원인데 포장해가면 3500원.

 

 

아래 정보는 업체나 가게, 상점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을 알립니다.

 

 

이름

옛날두부

 

상세주소 · 위치

전라남도 화순군 화순읍 시장길 33 <옛날두부>

 

반응형

연락처 · 전화 · 홈페이지

0507-1339-4240

 

가격 · 메뉴

  • 콩물한그릇 6000
  • 순두부찌개 7000
  • 콩물한접시 1000
  • 미니모두부 2500
  • 모두부 5000
  • 초당순두부 6000
  • 두부조림 7500
  • 청국장 7000
  • 순두부찌개 1인분 테이크아웃 3500
  • 청국장찌개 1인분 테이크아웃 3500

 

알아두면 유용한 정보, 리뷰와 후기들

*택배 판매 불가능.
*포장시 전메뉴 반값.

 

 

 

화순국화축제 갔다 점심으로 픽한
화순옛날두부

식당으로 들어가는데 너무 구수한 냄새가 좋아서
청국장과 매콤순두부를 시켜 맛있게 먹었습니다
청국장 진짜 맛있네요
두부는 말해뭐해
고소하고 담백하고 꽉찬 느낌
너무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두부한모 포장해와서
집에서 두부김치로 해먹었는데 역시 맛있었어요

 

간만에 명절 고향내려가서 전날 열심히 마셨지만,, 가족들 푹잠자는데 혼자 일찍 일어난 바람에...ㅋㅋㅋ 배고파서 이른시간 오픈하는 맛집찾다가 처음 방문했어요. 찬이 이미 모든 테이블에 셋팅되있는게 신기했던...🤔
개인적으로 두부 정말 좋아하는지라 순두부찌개 초이스!
찬도 정갈하구 주문하면 따로 주시는 순두부도 짱맛ㅎㅎ 찌개는 더 짱맛!
다 외국분이셔서 조금 의아(?)했는데, 정말 친절하셔서 좋았어요. 해장 제대로~감사히 잘먹었네요ㅎㅎ 추가 테이크아웃으로 수제두유도 맛봤는데 고소하니 정말 맛있었어요^^

 

 

 

 

#6시내고향화순순두부찌개 #화순고인돌전통시장순두부찌개 #6시내고향고향정가게화순

#고향정가게화순순두부찌개 #35년전통화순순두부찌개 #옛날두부 #모두부 #순두부찌개

#화순맛집 #화순가볼만한곳 #여섯시내고향고향정가게화순

 

 

 

※ 이 글은 어떠한 대가를 받고 작성한 글이 아니며 언급된 인물, 제품, 장소와는 상업적으로 관련이 없습니다.

※ 수정 할 내용이 있다면 댓글 부탁드려요 :)

※ 출처:KBS 6시 내고향 홈페이지, 지도 앱

반응형

+ Recent posts